모범청소년 5명, 일반인 3명 및 교사 2명, 경찰관 2명 유공자 표창

전남 고흥경찰서(서장 우형호)는 2016년 5월 27일 경찰서 대회의실에서 청소년의 달(5월)을 맞이하여 청소년 선도활동 유공자 및 모범청소년을 발굴하는 등 청소년의 달 행사를 개최하였다.

고흥경찰에 따르면 이날 1부 행사에서는 평소 능동적이고 자주적인 주인의식을 가지고 다른 청소년의 모범이 되는 고흥고 김성진(3학년, 남) 학생 등 5명에 대하여 상장을, 학교폭력 예방 등 청소년 선도 유공이 있는 포두초교 교사 이성연 등 2명, 경찰관 2명에 대하여 표창장을, 일반인 정용택 등 3명에 감사장을 각각 수여하였다.

특히, 2부 행사에서는 고흥고 경찰희망동아리 “클립” 학생들을 초청하여 「순천 청소년 경찰학교」를 방문했다.

그곳에서 경찰장비체험, 유치장체험, 역할조사체험 및 모의재판체험활동을 통하여 학생들에게 직업체험과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대처할수 있는 역량 개발 기회를 제공했다.

고흥고 조00(여, 3년)은 “평소에 경험하기 힘든 과학수사, 경찰장비 및 모의재판 체험활동을 직접 하니 설레고 가슴 벅찬 시간이었다. 앞으로 더욱 열심히 공부해서 멋진 경찰이 되고 싶다“는 큰 포부를 밝혔다.

고흥경찰은 앞으로도  청소년 선도를 위한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지역사회의 건전한 청소년 육성에 힘쓸 것을 다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