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까지 수강생 모집, 17일부터 5주간 교육

광주광역시 동구(청장 임택)가 도시재생뉴딜사업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도시재생 리노베이션 아카데미(심화과정)' 수강생을 1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 포스터
▲ 포스터

3일 동구에 따르면, 오는 17일부터 2월 15일까지 5주간(매주 목·금, 오후 2시~6시) 푸른마을공동체센터에서 진행되는 이번 교육과정은 동명동 도시재생뉴딜 선정지역을 포함해 인쇄의 거리, 조선대 캠퍼스타운 등 도시재생 뉴딜사업 대상지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내고 다양한 청년 창업자·기획자들의 인적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모집대상은 총 30명이며 △주거재생팀(동명동) △청년창업팀(조선대 캠퍼스타운) △상권활성화팀(인쇄의 거리) 등 3개 팀으로 나눠 팀별 워크숍, 전문가 특강, 선진지 견학 등을 진행한다.

특히 이번 교육과정은 대상지 특성에 맞는 다양한 도시재생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우수 아이디어 시상 및 중앙부처 공모사업 연계를 통해 사업 실현화를 모색한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또 수료생들을 대상으로 협동조합, 사회적기업, 창업 컨설팅 등 도시재생 경제조직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책도 마련할 방침이다.

수강을 원하는 주민은 동구청 홈페이지(www.donggu.kr) 공지사항을 참고해 오는 14일까지 이메일(danielsim@korea.kr) 또는 팩스(☎062-608-8977)를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임택 동구청장은 “사람중심 도시재생뉴딜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되기 위해서는 인적 인프라 구축이 가장 큰 선결과제일 것”이라면서 “주민들이 직접 도시재생의 청사진을 제시하고 동구의 미래를 설계하는 이번 교육과정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