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전통문화관 토요상설무대 ‘김성희의 춤풀이

사랑무, 산조춤, 한량무 등 다양한 전통춤의 향연이 펼쳐진다. 광주문화재단 전통문화관은 오는 6일 오후 3시 서석당 토요상설무대에 ‘예림춤사위예술단(대표 김성희)’을 초청, ‘김성희의 춤풀이’를 선보인다.

먼저, 박석순, 김시만이 선비와 여인의 아름다운 사랑을 춤으로 표현한 ‘사랑무’로 무대를 열고, 가야금 산조 선율에 여인의 고운 선과 기품있는 내면 세계를 담은 ‘산조춤’이 이어진다.

기성희 단원은 판소리 흥보가 중 홍보가 놀보집에서 쫓겨나와 아내와 박을 타는 대목인 ‘박타령’을 들려준다. 이행숙, 노숙자, 김소민 단원은 일정한 형식에 구애없이 자유롭게 즉흥적으로 추는 ‘허튼춤’으로 흥을 한껏 끌어올릴 예정이다.

 이어 이지선 외 2명이 들려주는 남도민요 육자배기는 평평하고 길게 뻗는 목과 굴리는 목, 꺾는 목의 시김새를 슬프거나 밝은 감정으로 표현한다.

 마지막으로 문운순, 이행숙, 박석순 단원이 자연과 벗삼아 풍류를 즐기는 옛 선비들의 내면세계와 기백을 춤사위로 표현한 ‘한량무’를 선보인다.

 예림춤사위예술단은 각종 국악경연대회에서 많은 수상실력을 쌓고, 살풀이를 비롯해 사랑무, 산조, 허튼춤, 한량무, 입춤 등 한국전통무용 계승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전통예술단체다. 이번 무대는 정인성 외 12명이 출연한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