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함평군(군수 안병호)이 24일 광주은행․농협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해보농공단지와 동함평산단 등 함평군이 조성하는 산업단지에 입주하는 기업에 융자를 지원한다.

함평군은 24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안병호 함평군수, 안병량 농협은행 함평군지부장, 홍천호 광주은행 전남서부영업본부장, 최영 광주은행 함평지점장과 은행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대출대상은 총 분양대금의 20% 이상을 납부하고 함평군으로부터 추천을 받은 업체에 한하며, 대출방식은 토지분양대금 반환청구권에 대한 채권양도 설정, 대출한도 및 기간 등 신용도에 따라 달리 적용된다.

대출금리는 일반대출금리에서 거래상황에 따라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등 중소기업의 금융비용 절감효과와 투자 효율성이 증가되도록 할예정이다.

함평군은 이번 협약체결을 통해 해보농공단지와 동함평일반산단지 분양계약자에 대한 대출 지원이 가능하게 되어, 산업단지의 분양률 제고와 유망 중소기업에 대한 융자지원 확대로 지역기업 양성과 지역경제 발전을 도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함평군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해 군과 지역은행이 상호 협력하고 산업단지 분양률 제고와 지역경제가 활성화 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