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5(토)순천만정원박람회장에서 열려, 여성가족부장관상 등 시상

(재)전라남도청소년종합지원센터에서는 전라남도 대표 청소년문화존 운영과 관련하여 꿈과 열정을 지닌 청소년들의 아름다운 도전을 한눈에 볼 수 있는【2013 전남 청소년 뮤직&댄스 경연대회 결선】을 개최했다. 

지난 15일(토) 오후 2시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장 습지센터 공연장에서 개최된 이번 경연대회는 뮤직과 댄스 부문으로 나눠 총 22개 팀이 출전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겨루어, 뮤직부문에서 광양 중마고․광영고 연합인 봉주르팀이, 댄스부문에서 순천․광양 청소년연합인 로그아웃팀이 대상인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2010년부터 개최되어 올해 4회째를 맞이하는 뮤직&댄스 경연대회는 도내 13~18세 중고등학생 청소년 63개팀 454명이 참가하여, 서부권 예선(6.1(토) 목포로데오광장)과 동부권 예선(6.8(토)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을 통해 뮤직부문 11팀과 댄스부문 11팀이 결선에 진출하여 공연을 선보였다.

또한 재단에서는 공정한 심사와 더불어 참가한 청소년의 진로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연예부 기자, 연예기획사 관계자 등 외부전문가를 초빙하여 심사를 진행하였으며, 도내 청소년들의 실력을 선보이는 기회를 통해 문화예술분야 진출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고진형 원장은 “이번 경연대회를 통해 지역 청소년들 간 건전한 문화교류의 장을 펼치며 학업에 대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자신의 잠재된 재능과 열정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청소년시기의 소중한 시간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전라남도와 전라남도청소년미래재단은 청소년들이 자기계발과 다양한 활동 참여를 통해 건전하고 유익한 여가문화를 활성화할 수 있도록, 전라남도 대표 청소년문화존을 오는 10월까지 주말에 연간 10회 이상 운영할 예정이다.

         [경연대회 시상내역]

훈격

수상내역

시상부문

뮤직

댄스

수상자(팀)

소속

수상팀

소속

여성가족부장관상

대 상

봉주르

중마고‧광영고

로그아웃

순천광양연합

전라남도지사상

최우수상

황예지

목포제일여고

THE TOP

목포여상고

전라남도교육감상

조유진

순천금당중

LIMIT

목포여고

(재)전남청소년

미래재단원장상

우수상

Soul shu

B5S아카데미

브레인스톰

순천시청소년수련관

이예린

목포제일여고

목포시청소년문화센터

인기상

Novacaine

순천시청소년수련관

라온

광양시청소년문화의집

김민주

순천금당중

Deep&Hot

순천여고

장려상

김슬비

영암삼호중

TDM

광양제철고

HD

B5S아카데미

엑스터시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

이명림

목포정명여고

WE'RE

목포제일여고

가제트

구례고

WITH

화순군청소년수련관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