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의 미래와 국민을 위해...'부정부패' 척결

이재오 의원(새누리당 대선 예비후보 )은 17일 오전 10시 새누리당 광주시당에서 '제 2차 국가대혁신 발표 기자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새누리당 대선 후보 경선주자 이재오 의원은 기자간담회에서 고위공직자비리 수사처 신설 및 부정부패 척결에 대한 ‘국가대혁신’ 방안을 제시했다.

이어 이 의원은 “국민소득 2만 불 시대에서 진정한 선진국으로 진입하는 새로운 시대를 열기위해 부정부패 척결은 필수이다.”고 강조했다.

또한 “우리나라의 부정부패로 인한 경제적 손실이 연간 50조원에 이르며, 국가청렴도는 OECD 34개국 중 하위권인 27위에 불과하고 심각한 사회갈등의 원인”이라며“부정부패 척결이야말로 청렴.공정사회라는 시대정신 구현을 위한 필수과제 라고 주장했다.

이에 따라 이 의원은 특히 권력형 부정부패의 구조적 개선을 위해 분권형 대통령제로의 개헌을 제시한 바 있으며 대통령 친인척, 측근, 고위공직자들의 부패문제를 전담하는 별도의 수사기구인 ‘공직자 비리 수사처’ 신설과 ‘부패비리 사범에 대한 사면복권 금지’를 제안했다.

또 이 의원은 '공직자비리수사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안'을 통해 공직자비리수사처의 ▲수사대상 및 고위공직자 가족의 범위 ▲설치 및 구성 ▲독립성 및 전문성 확보위한 처장의 임명 ▲특별검사 임명과 권한 ▲사법경찰권 부여로 수사권 확보 및 기소권 유지 ▲정치적 중립 확보위한 감사위원회 설치 등을 주요내용으로 제시하고 있다.

한편 이재오 예비후보는 ”현대사에 우리나라의 민주주의를 실현하기 위해 의연한 죽음을 맞이하신 5.18성령들 앞에서 새로운 각오와 다짐을 하기 위해 첫 방문지를 광주로 선택했다.“라며 ”17일 광주.전남을 시작으로 49박50일 동안 ‘국민속으로 민심대장정 눈높이 민생투어’를 통해 전국 각계 각층 국민의 눈높이에서 국가대혁신 방안과 정책비전 등을 구체화시켜 돌아올 것임“을 밝혔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