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아동대상 1000여명 대상으로 아동학대 및 성폭력 예방 공연 두차례 공연

전라남도 장성군 드림스타트가 최근 아동학대와 성폭력 대응력을 길러주는 뮤지컬 공연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 뮤지컬 미녀와 야수 (장성군제공)
▲ 뮤지컬 미녀와 야수 (장성군제공)
장성군에 따르면 지난달 29일 장성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어린이 1천여명을 대상으로 아동학대와 성폭력에 대처 상황을 다룬 어린이 뮤지컬 ‘미녀와 야수’공연을 열었다.

뮤지컬‘미녀와 야수’는 학교나 주변에서 폭력 상황이 닥쳤을 때 어린이들이 자신의 의사를 정확하게 표현하도록 음악과 노래를 통해 자연스럽게 인지시키고, 이를 예방하고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공연이다.

오전, 오후 두 차례 나누어 진행된 공연에는 장성지역 유치원과 보육시설, 초등학교 저학년 아동이 공연을 관람하며 배우들과 함께 노래하고 춤추며 시종일관 흥미롭게 관람했다.

공연을 이끈 아동극 전문극단‘케이뮤지컬 컴퍼니’는 다소 무거운 주제를 아이들 눈높이에 맞게 꾸며 공연 내내 시선을 집중시켰다. 아이들도 공연단이 알려주는‘싫어요’, ‘안돼요,’부모님께 여쭤 볼께요’같은 문장을 외치며 호응을 보였다.

장성군 관계자는 “해마다 아동관련 성범죄가 증가하고 있지만 아이들이 안전하게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예방 교육은 부족한 현실”이라며 “공연을 즐기면서 자신의 몸을 스스로 지키는 위기 대처 능력을 기를 수 있는 프로그램을 꾸준히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장성군 드림스타트는 관내 저소득 계층의 12세 이하 아동 및 그 가족에게 건강, 보육, 복지를 통합한 예방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해 아동의 올바르고 건강한 성장발달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