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4일 가학산휴양림 일원서 다채롭게 진행

제18회 흑석산 철쭉제가 오는 5월4일 계곡면 가학산 자연휴양림 일원에서 개최, 상춘객들의 발길을 유혹한다.

계곡문화체육회가 주최하고 흑석산철쭉제추진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철쭉향기 그윽한 흑석산 철쭉제”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마련, 관광객들을 맞을 준비를 마쳤다.

전날 오전, 식전행사 ‘축제 성공 개최 기원 산신제’를 시작으로 막이 오르는 축제는 풍물놀이, 밸리댄스, 아크로바틱 공연, 마술공연 등으로 흥을 돋운다.

이어지는 본 행사는 흑석산 철쭉제 축하쇼, 품바공연, 태권도 시범, 평양예술단 공연, 열창한마당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 관광객들에게 신명나는 축제마당을 선보인다.

이 외에도 계곡면의 대표 특산품 진양주 시음, 도자기 빚기 체험, 흑석산 3행시 짓기, 어린이 그림그리기? 글짓기 대회 등의 체험행사와 철쭉 포토존을 조성하여 찾아오는 이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게 된다.

또한 계곡면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특산물인 오이, 딸기, 밤호박, 한라봉, 녹차, 진양주, 방울토마토 등 내로라하는 우수한 농산물들로 차린 농? 특산물 판매장도 운영한다.

흑석산철쭉제추진위원회 관계자는 “지역민들이 함께 정성껏 준비한 축제장에서 화려한 철쭉을 보며 봄을 만끽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