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 후보 선대본부, 혼탁한 선거 조장하는 임우진 후보 부끄러운 줄 알아야

서대석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 서구청장 후보 선대본은 오늘(11일) “지난 4월 (사)대한민국 신지식인협회 광주서구지역위원회(화장 권기재)에서 무소속 임우진 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한 것은 공직선거법 제58조제1항을 위반 한 것”이라고 밝혔다.

▲ 서대석 후보
▲ 서대석 후보
11일 서대석 서구청장 후보 선거대책본부에 따르면 선대본은 “(사)대한민국 신지식인협회는 지정기부금단체로 법인세법 시행령에 따라 특정 정당 또는 특정인에 대한 선거운동을 할 수 없는 단체인데도 광주서구지역위원회가 협회를 사칭해 임우진 후보 지지를 선언하고 언론에 이 사실을 기재했다.”며 “협회를 사칭해 지지선언을 주도한 관련자들에 대한 고발조치가 불가피하다.”고 주장했다.

(사)대한민국 신지식인협회는 광주서구지역위원회 지지선언과 관련해 ‘협회와 아무런 상의 없이 지역위원회가 단독으로 벌인 일로 관련 기사 삭제 등을 지시하고 협회는 임우진 지지를 선언한 적이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또, 협회는 ‘지지선언으로 협회에 피해를 끼친 광주서구지역위원회에 민형사상 책임을 묻겠다.’고 지역위원회에서 통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선대본은 “협회까지 사칭하며 거짓 지지선언을 하고 이를 언론에 알려 유권자의 판단에 영향을 끼치려 한 것에 유감을 표한다. 혼탁한 선거를 조장하고 있는 임우진 후보는 부끄러운 줄 알아야 한다.”며, “임우진 후보는 서대석 후보에 대한 허위사실 유포에 열 올리기 보다는 논문표절 의혹, 재산증식 의혹, 공무직 채용비리 의혹 등에 대해 먼저 소상히 밝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K 모   (사)대한민국신지식인협회 회장은 11일 오후 8시 40분경 본 기자와의 통화에서 "오늘 발표한 입장문 발표의 내용은 사실에 입각하여 발표하게 되었다."고 했다.

(사)대한민국 신지식인협회 입장문 (전문)

안녕하십니까 대한민국신지식인협회 사무국입니다 오전에 통화하였던 내용을 협회 전회원에게 아래와 같이 전체공지가 되었으며, 앞으로는 불미스러운 일이 없도록 조치하였습니다
 
<우리 협회의 입장 : 선거관련 정치적 중립 요청>
 
우리 협회는 정치적중립을 표방하는 비영리민간단체입니다. 정치적으로 오해를 사는 일이 없도록 회원각자 각별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우리 협회명의 혹은  유사명칭, 사칭을 명시하여 선거와 관련하여 특정 정당이나 특정 후보 지지 선언 보도자료 생산 등을 절대 금지합니다.
 
2. 기 보도된 기사에 대해서는 생산자 혹은 기사제공자가 직접 정정보도 요청 혹은 기사삭제 책임 조처를 바랍니다.
 
3. 우리 협회 중앙회에서는 금일 (2018.6.11.) 중으로 당사자의 조처가 미흡할 경우, 고발 등 민형사상 법적 책임은 관련기사 원인제공자에게 있음을 명백히 밝힙니다.
 
4. 관련 신고 및 당사자 책임 조처결과보고 : 010-8370-5517 (대한민국신지식인협회)
 
                                                              2018. 06. 11.
 
                                            (사)대한민국신지식인협회 회장.   (사무총국)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