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고흥군(군수 박병종)은 지난 3일 종합문화회관 송순섭실에서 (사)대한미용사회 고흥군지부 미용사 120여명을 대상으로 참고흥 새마을정신 실천운동 다짐대회 및 친절․위생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다짐대회는, 4월 18일부터 4일간 개최되는 고흥우주항공축제 및 고흥대종상단편영화제, 2013 순천국제정원박람회 등 크고 작은 행사를 앞두고 「참고흥 새마을정신 실천운동」일환으로 ▲주정차 질서 확립 ▲경로효친사상 고취 ▲다함께 참여하는 녹색생활 정착 ▲위생업소 친절한 손님맞이와 청결운동 생활화 4대실천 과제를 미용업 영업주부터 실천하여 풍요롭고 잘사는 고흥 만들기에 앞장서자고 다짐했다.

고흥군은 친절한 업소 만들기 및 선진 미용문화 개선과 해피이동 봉사단, 소록도 한센인 자원봉사활동 등을 실천해오고 있는 미용인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해피이동봉사에 적극 참여하여주신 미용업 영업주 2명에게 표창을 수여하는 등 사기를 북돋아 주었다.

박병종 군수는 “아름다움을 창조하는 미용업 영업주들의 세심한 관심과 배려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기술 개발과 친절 서비스를 통해 진정으로 고객에게 감동을 전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이날 (사)대한미용사회 고흥군지부에서는 지역인재육성을 위한 고흥군 교육발전기금으로 100만원을 기탁하여 교육환경개선 사업 등 교육발전에도 남다른 관심을 보였다.

또한, 미용사회 윤리강령 및 참고흥 새마을정신 실천운동 결의문 낭독, 친절한 업소로 거듭나기 위한 친절 위생 교육, 공중위생 법규, 기술교육 등을 병행 실시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