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함평군 학교면 출신인 노두근 전 강진 군수 권한대행은 4월 2일, 40년 행정경험과 모든 역량을 쏟아서 분열된 민심, 낙후된 함평을 화합과 소통을 통해 발전을 도모하고 실추된 함평의 명예를 바로 세우기 위해 ‘함평 군수’ 선거 출마(무소속)를  공식 선언했다.

▲ 노두근 예비후보 부부
▲ 노두근 예비후보 부부

지난2일 함평축협 3층 회의실에서 500여명의 군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함평 군수 출마 기자회견’에서 노두근 함평 군수 예비후보는 갈등과 대립으로 찢겨진 민심을 통합하고, 낙후의 대명사 함평을 희망의 새 함평으로 만들고자 함평 군수 출마 배경을 밝혔다.

노두근 함평군수 예비후보는 함평군의 미래비전을 ‘다 함께 잘사는 화평한 함평’이라는  군정 목표를  1. 농 · 축 · 수산 · 임업인 소득 증대,  1,문화 창달, 레저, 체험, 생태관광 등 관광문화산업육성, 1, 귀농 · 귀촌 인구 유입, 사회적 기업육성 등을 통해 청년 · 노인 일자리 창출 등, 1,  화합과 소통을 통한 서민 복지 실현 등 4대 공약을 제시했다.

특히, 어렵고 힘든 함평을 살리려면 중앙부처에서 국비 예산을 많이 가져올 능력 있고 인맥이 두터운 군수, 분열된 민심을 통합하기 위해서는 행정경험이 풍부한 행정전문가가 꼭 필요하다며, 가장 낮은 자세로 ‘하나 된 함평, 반듯한 함평’을 세우겠다고 의지를 불태웠다.

노두근씨는 4년 전 함평 군수에 무소속으로 출마해 42%의 지지를 받은바 있으며 이번에도 무소속 출마로 설욕을 다짐하고 있다.

한편, 노두근 전 강진 군수 권한대행은 1973년 함평군 나산면에서 첫 공직을 시작한 후, 학교면장, 함평군, 전남도청 등에서 과장, 국장 등을 역임하고, 강진부군수 · 군수 권한대행까지 지낸 입지적 행정전문가로 알려졌다.

노두근씨는 함평군 학교면 출신으로 광주 · 서중일고를 졸업하고 목포대학교에서 행정학 박사 학위까지 취득하는 등 이론과 현장업무를 겸비한 행정의 달인이라는 별칭을 갖고 있다. 가족은 부인 나정임씨와 사이에 1남 2녀를 두고 93세 노모를 모시고 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