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혜의 자연환경과 인위적 노력의 조화

경상북도 동북단에 위치한 울진군은 동해바다와 태백산맥줄기를 양쪽에 끼고있어 다른지역에서는 감히 느낄 수 없는 7색 체험여행를 할수있는곳이다.

1색는 삼림욕여행으로 조선왕실에 목재를 공급하기위해 항장봉산으로 봉해졌던 소광리 금강소나무숲 걷기와 수산리부터 하원리까지 장장 15km에 걸쳐 때묻지않은 순수한 원시적 자연미를 보여주는 한국판 그랜드케년 불영사 계곡 탐방여행이다.


2색는 온천욕여행으로 덕구온천은 해발 999m의 응봉산자락에서 솟아나는 국내유일의 자연용출온천이다. 중탄산 나트륨을 많이함유하고있으며 수온이 43도로 온도를 인위적으로 높이는 국내 다른지역 온천과달리 자연상태 그대로의 온천욕을 즐길 수 있다.

3색은 해수욕여행으로 푸른 동해물과 은빛 모래사장이 101.2km의해안선을 따라 파노라마처럼 펼쳐져있고 그곳을 따라 나곡.후정.망양등 많은 해수욕장이 즐비해있어 세계 어디에도 뒤지지않는 아름다운 해변에서 해수욕를 즐길수 있는데 특히 SBS드라마 폭풍속으로 촬영지 죽변등대 주변 해안은 꼭봐야할 제일 절경지이다.


4색는 역사.문화여행으로 비구니절 불영사는 1300여년전 신라의고승 의상대사가 창건하였으며 절 서쪽산의 거대한 부처바위의 그림자가 대웅전앞 연못에 비쳐진다하여 이름지어진 전설많고 고즈녁한 사찰이다. 또한 국내 최대의 비석전시관인 신라비 전시관은 1500년전 신라시대의 사회상를 엿볼 수 있는 국보 242호 신라비 실물를 비롯하여 삼국시대와 조선시대의 주요비석모형들이 전시되어있고 그 외 망양정.월송정.대풍헌등 문화재가있다.


5색는 인위적 테마여행으로 주변생태환경과 조화을 이루며 조성된 친환경 엑스포공원은 친환경 농업관.곤충여행관.국내 3번째규모의 아쿠아리움등를 가추고있는곳이며 또 국내유일의 민물고기생태체험관은 민물고기에 아름다움과 자연에 소중함를 일께워주는 관광지이다.


6색는 여행중 빼놓을 수 없는 미각여행으로 동해에서 갓잡아올린 싱싱한 생선회와 속초.울진.영덕에서만 생산되는 훈게요리와 물회. 그리고 울창한 금강송림에서 자라나 향이진한 송이요리등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최고의 음식들을 체험할 수 있다.

7색은 이고장사람들에 넉넉한 인심이다. 외지에서온 여행객들을 다정하게 반기는 이곳사람들은 때묻지않고 포근하여 처음찾는 여행객들은 고향에온 느낌이다.

관광지 곳곳마다 내일같이 나서는 많은 자원봉사자들과 문화해설사들 그리고 친절하고 세심한 군청 관계공무원들. 이들 관민이 일심동체된 이곳 울진는 대한민국 제일에 생태문화관광 도시임이 틀림없다. 
 

가는길 안내 :  서울-영동고속도로-강릉-7번국도-울진. 330km 약 4시간소요.
                   광주-88고속도로-대구-포항-7번국도-울진.420km 약 5시간소요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