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대 섬마을 고열환자 이송과, 추진기에 부유물 감김 요트 예인에 분주

 여수해경이 휴일 섬마을 70대 여성 응급환자와 초도 인근 해상에서 추진기에 부유물이 감겨 표류 중인 요트 구조에 구슬땀을 흘렸다.

▲ 환자를 이송하고 있는 여수 해경 (여수해경제공)
▲ 환자를 이송하고 있는 여수 해경 (여수해경제공)

26일 여수해경에 따르면, 여수해양경찰서(서장 송창훈)는 “어제 오후 4시 29분경 여수시 남면 금오도에 거주하는 박 모(71세, 여) 씨가 고열로 인해 거동이 불가하다며, 마을 주민 정 모 씨가 119를 경유해, 여수해경상황실로 이송요청 하였다”고 밝혔다.

신고를 접수한 돌산해경파출소는 구조정을 급파하여, 10여 분 만에 남면 송고항에 도착, 응급환자 박 모 씨와 보호자를 구조정에 탑승시키고 신속히 이동하여, 여수시 남면 화태도 월전항에 대기 중인 119구급 차량에 인계, 여수 소재 병원으로 이송했다.

이에 앞서, 제주도 감녕항에서 출항하여, 여수 마리나항으로 이동 중인 세일링요트 A 호(5.7톤, 승선원 2명)가 같은 날 오전 9시 27분경 여수시 삼산면 초도 남쪽 5.3km 해상에서 추진기에 로프가 감겨 운항 불가하다며 제주해경서 303함에서 인지하고 여수해경상황실로 신고하였다고 밝혔다.

신고를 접수한 여수해경은 100톤급 경비함정을 출동 조치 하여 표류중인 A호를 발견 코 1시간 20여분 동안 안전하게 예인하여, 손죽도 항으로 입항 조치 하였다.

해경 관계자는 “교통이 불편한 도서 지역과 해상에서의 국민의 생명 지킴이로서 ‘바다의 앰뷸런스’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으며, 사고 발생 시 신속하게 재난통합신고 번호인 119로 신고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박 모 씨는 여수 소재 병원으로 이송돼 정밀검사와 함께 입원 치료 중이며, 세일링 요트 A 호는 추진기에 감긴 로프를 자체 제거하고, 여수해경 경비함정과 구조정의 안전 호송 속에 어제 오후 8시 20분경 여수마리나 항으로 안전하게 입항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