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평화사랑연맹 명예총재로 추대

대한민국국회평화대상위원회와 세계평화사랑연맹(이사장/대회장 한한국)이 공동 주최•주관한 한국을 빛낸 대한민국국회평화대상(국회의정 평화賞) 수상자로 이주영 국회의원(창원 마산합포)이 선정된 가운데 4일 이주영 국회의원실에서 수여식을 했다고 세계평화사랑연맹은 전했다.

▲ 한한국(우) 이사장으로 부터 한국을 빛낸 대한민국국회평화대상을 수상하고 있는 이주영(좌)국회의원
▲ 한한국(우) 이사장으로 부터 한국을 빛낸 대한민국국회평화대상을 수상하고 있는 이주영(좌)국회의원

4일 세계평화사랑연맹에 따르면   대한민국국회평화대상은 평화의 정신을 바탕으로 국내외 각계각층에서 대한민국의 평화문화를 발전시키는데 기여한 국내외 인물들의 이력서, 공적서, 추천서 등을 통해 3차에 걸쳐 최종 선정하여 시상하고 있다.

국회 헌법개정특별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는 이주영 국회의원은 “의미 있고 가치 있는 대한민국국회 평화대상을 주신 세계평화사랑연맹과 대한민국국회평화대상위원회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의 평화문화 정착을 위해 더욱더 노력해 나가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대한민국의 평화문화를 정착시키고자 개최한 2017한국을 빛낸 '대한민국국회평화대상' 시상식은 지난해 12월 8일(금) 오후 3시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대강당에서 국내외 수상자와 내외빈 등 3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중국평화지도시사회’와 함께 성대하게 개최한 바 있다.

수상자로는 「국제평화공헌賞」 반기문 유엔사무총장(前), 와디 알-바티(H. E Wadee AL-BATTI) 주한 이라크대사, 「국회의정평화賞」 박주선 국회부의장, 이주영 국회의원, 한정애 국회의원, 신동근 국회의원, 「韓中안전산업발전賞」 조국강 중국안전산업협회 상무이사장, 「지방자치단체장賞」 원경희 여주시장, 류한우 단양군수 등이 수상했다.

세계평화사랑연맹은 뉴욕평화특별전(2008), 중국평화특별전(2009), 희망대한민국국회특별전(2009), 2010서울G20정상회의국회특별전, 2011서울G20국회의장회의특별전, 567돌 한글날(문화체육관광부) 공동주최 등 국제적인 행사를 개최, 한글세계평화지도 작품들을 통한 국제평화 활동을 펼치고 있는 단체로 주목을 받고 있다.

한편 세계평화사랑연맹은 지난해 28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신길동에 위치한 해군호텔W웨딩홀 2층에서 세계평화사랑연맹 2017년도 총회를 개최하고, 신임 임원 위촉식을 가진바 있다.

이날 수여식이 끝나고 세계평화작가인 한한국 이사장은 이주영 국회의원(5선)에게 세계평화사랑연맹 명예총재로 추대하고 임명장을 수여해 눈길을 끌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