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와 樂이 있는 활기찬 경로당 육성 프로젝트 / 12일 서구문화센터 대강당에서

광주광역시 서구가 오는 12일 서구문화센터 대강당에서 개방형 경로당 운영성과 보고 및 프로그램 발표회를 개최한다.

12일 오후 1시 반부터 300여명이 참여하는 이번 발표회는 문화와 樂이 있는 활기찬 경로당 육성 프로젝트 일환으로 열리게 된다.

개방형 경로당이란 그 동안 노인들의 점유물로 알려진 경로당을 지역 주민들이 공유하여 문화·교양·복지·취미활동 등을 함께하는 지역 커뮤니티센터로서의 열린 공간을 의미한다.

이번 개방형 경로당 운영성과 보고회는 18개동 18개소 경로당이 참여하게 되며, 올 한해 추진해 온 우수 프로그램을 함께 공유하고 지역사회에 확산시키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날 경로당 노인들은 요가, 건강체조, 노래교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며, 복지관에서 운영하는 12개 프로그램도 발표하게 된다.

서구는 우수 프로그램에 대해 상장 및 시상할 예정이며, 다른 경로당에 전파하여 개방형 경로당 확산을 유도할 방침이다.

서구청 관계자는 “이번 개방형 경로당 운영성과 보고 및 프로그램 발표회를 통해 지역 주민들로부터 존경받는 어르신 위상을 재정립하고 경로당 운영이 관 중심에서 지역사회 중심으로 전환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