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인재 해외연수, 「구례인재누리」SNS서비스 등 제공

전남구례군(군수 서기동)은 자체 인재육성기금을 통해 교육지원청 및 각급 학교 등과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며 지역 인재육성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1995년부터 운용하고 있는 구례군 인재육성기금은 작년 말 기준 62억 원 가량 조성됐으며, 향후 100억 원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18일 구례군의 의하면 구례군은 올해 장학금, 명문학교 육성, 관내 초․중․고 외국어교육, 예체능 분야 인재육성 등을 위해 13억 7천만 원의 기금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최근에는 「2012년 구례군 학생 영어경시대회」에서 최종 선정된 초․중․고 13명을, 지난 9일부터 7박 8일간의 일정으로 호주 해외연수를 실시했다. 지난해 개최한 영어경시대회에는 272명이 참가하여 뜨거운 경쟁을 펼쳤으며, 학생은 물론 학부모, 학원가까지 큰 관심의 대상이 됐다.

군은 큰 호응을 얻은 영어경시대회를 올해에도 개최할 예정이며, 특히 올해부터 구례군과 학생․학부모와의 원활한 소통과 효율적인 정보전달을 위해「구례인재누리」SNS서비스를 마련했다. 페이스북「구례인재누리」페이지를 열어 ‘좋아요’ 버튼을 누르면 ‘친구’가 될 수 있고, 그 이후부터 구례군에서 제공하는 인재육성기금사업, 장학금 신청, 구례학사 입사, 청소년 직장체험 신청 등 학생들을 위한 맞춤 소식을 편하게 받아볼 수 있다.

또한, 고향을 떠나 서울지역에 유학하는 대학생들의 학업을 돕기 위하여 재경구례군향우회와 협력하여 ‘구례학사’를 운영, 학생들에게 숙식 등의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입사생은 재경향우의 보살핌 속에서 건강하고 안전하게 학업에 전념할 수 있으며, 학부모는 숙소마련 등에 따른 부담을 덜 수 있다. 2013년 구례학사 신규 입사를 희망하는 학생은 오는 2월1일까지 읍․면사무소에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