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장성문예회관에서 ‘4차 산업혁명의 시대, 포노사피엔스’ 주제로 강연

제992회 장성아카데미에서는 성균관대학교 최재붕 교수를 초청해 ‘4차 산업혁명의 시대, 포노사피엔스’라는 주제로 강연을 연다고 밝혔다. 

미래산업분야 전문가로 손꼽히는 최재붕 교수는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기계공학 석사, 캐나다 워털루대학교 기계공학 석사,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현재 성균관대학교 기계공학부 교수로 재직 중이다.

동시에 삼성전자 소프트웨어센터 IoT분야 전문위원, 국회 제4차산업혁명포럼 ICT 신기술위원회 위원장, 미래창조과학부 착용형스마트기기 추진단장 등 기업과 정부 부처에서 각종 위원을 맡으며 활발한 조언을 해오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문화체육관광부 우수교양도서로 선정되기도 한 〈엔짱(미래의 글로벌 리더를 위하여)〉과 〈Autodesk Inventor〉외 다수가 있다.

이날 강연은 ‘4차 산업혁명’에 대한 주제로 4차 산업 주요 사례를 통해 다가올 미래 모습을 들여다보고 이에 따른 소비트렌드와 시장의 변화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매주 목요일 각 분야에 최고의 전문가를 모시고 진행되는 장성아카데미는 장성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지역 예술인들의 30분 오프닝 공연과 함께 90분 특강으로 운영되며 공개 강연으로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