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한 달간 주민과 학교 공동 신청, 사업당 약 1000만 원 지원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이 2월1일부터 28일까지 한 달간 광주광역시에 거주하는 주민과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2017년 주민참여예산 사업’을 공개 모집한다.

1일 광주시교육청에 따르면, ‘주민참여예산 사업’은 주민이 제안한 교육사업을 시민참여예산위원회 심사를 거쳐 확정하고 사업을 학교와 주민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시행하는 제도다.

공모 분야는 진로체험, 학교안전, 방과 후, 문화예술 등 지역주민과 학부모, 학생(학교)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교육사업이다. 엄격한 심사를 거쳐 총 10개 내·외 사업을 선정한다. 한 개 사업당 1000만 원 내·외 예산을 배부해 주민과 학교가 함께 추진하게 된다.

2월 한 달 동안 광주에 거주하는 주민 누구나 학교와 공동으로 참여할 수 있다. 참여방법은 주민과 학부모가 학교장의 동의를 얻어 E-mail(cse0713@korea.kr)로 신청하거나 학교가 학부모와 함께 사업 신청서를 작성해 공문으로 제출하는 방식이 있다. ‘주민참여예산 사업 신청서 및 사업계획서’ 서식은 광주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 - 광주교육재정창고 - 시민참여알림방에 탑재돼 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주민과 학부모 등이 학교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교육사업을 연구·발굴해 주민참여예산 사업 공모에 적극 참여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2017년 주민참여예산 사업 공개 모집 안내

 

우리 시교육청에서는 예산편성 과정에 주민의 참여를 보장하고, 투명하고 민주적인 교육재정 운영을 위해 주민참여예산제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주민참여예산 사업은 주민과 교육기관(학교)이 제안한 교육사업을 시민참여예산위원회에서 심의․선정하여 시행하는 제도입니다. 2017년 시행을 위한 주민참여예산 사업을 공개 모집하오니, 주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 주민참여예산 사업 공모 ■

◆ 제안자: 주민과 학교와 공동 사업 추진

- 광주광역시에 거주하는 학생, 학부모, 교직원, 주민 누구나

※ 광주광역시 소재 교육기관(공․사립 초․중․고․특수학교)과 공동 추진

◆ 대상사업: 학교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교육예산 사업

- 학교당: 1개 사업

- 지원금액: 10,000천원 내․외(1개 사업당)(※사업의 내용, 규모 등에 따라 지원금액 조정)

- 사업대상 범위: 광주광역시에 소재하는 초․중․고․특수학교 대상 교육사업

◆ 공모기간: 2017. 2. 1. ~ 2. 28.

- 기한 내 도착하지 않은 사업은 심의 대상에서 제외

◆ 제출서식: 2017년 주민참여예산 “사업 신청서 및 사업계획서”

- 시행 공문 붙임 참조

- 광주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 / 행정마당 / 광주교육재정창고 / 시민참여예산제 / 시민참여알림방 탑재(사업 신청서 및 공모 계획 탑재)

◆ 제출방법: 공문 또는 E-mail 제출(학교장 동의 필요)

- E-mail: cse0713@korea.kr

◆ 선정결과 발표: 3월 말(교육청 일정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음)

◆ 문의사항: 광주광역시교육청 행정예산과 주민참여예산제 담당자(☎062-380-4142)

※ 자세한 사항은 “주민참여예산 공모 계획”을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