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 의장, 지역민과 함께, 성실봉사, 깨끗한 신뢰 , 연구 창조 의정

강원호 광주광역시 남구의회 의장은 정유년 새해에는 후반기 의장으로서 2017년도에도 이와 같은 신념으로 초심을 잃지 않고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겠다고 했다.

강원호 의장은 2017년 정유년을 맞이하여 빛가람뉴스 와의 인터뷰를 통해 이같이 밝히면서 “지역사회에 소외된 사람이 없도록 모든 구민이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며 주민의 작은 불편사항이라도 크게 듣는 지역사회의 일꾼으로서 역할을 다 할 것입니다.

또한 의원으로서 본분을 잊지 않고 집행부의 견제 기관으로서 민원인 편에 서서 불편을 해소하고 모두가 잘사는 지역사회로 만들 수 있도록 노력 하겠습니다.“고 했다.

Q.  남구의회 후반기 의장에 선출되심을 축하드립니다.

제7대 후반기 남구의회 의장직이라는 중책을 맡게 되어 어깨가 매우 무겁지만,  역동적인 남구의회와 살기좋은 남구의 미래를 만들어가야 한다는 책임감을 가지고  22만 남구민들의 삶과 복지수준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Q. 2016년도 예산결산과 2017년도 예산심의에 대하여?

2016년도 예산은 연초 예산편성 심의과정에서 부터 주민의 복리 증진과 사회기반시설 및 사람중심 건강 남구의 비전을 실천할 행복한 공동체, 교육 문화 특구의 추진전략을 실현할 예산이 편성 될 수 있도록 중점 심의하였으며, 이를 토대로 예산결산 과정에서는 본래의  목적에 부합하도록 그리고 투명한 예산집행이 이루어 졌는지 등에 대하여 심도있게 결산심사를  실시하였습니다.

2017년도 예산편성 또한 우리 남구가 역점 추진하고자 하는 각종 사업이 원만히 시행될 수 있도록 하고 불요불급한 예산이 편성되지 않도록 심의를 철저히 하였습니다

Q. 2016년 집행기관 행정사무감사에 대하여?

우리 남구 의회가 집행부의 행정전반에 대하여 정확한 실태를 파악하고 예산심사와 사업시행 자료 및 정보를 수집하여 행정의 잘못된 부분을 적발하고 시정을 요구하여 행정의 효율성을 제고 하였으며,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만이 전부는 아니라는 생각으로 정책대안을 제시하고성실히 행정을 수행 하도록 격려도 함께하여 주민의 복리 증진을 도모하도록 사무감사에 초점을  맞추어 실시하였습니다.

Q. 2017년도 의정활동 전망과 계획은 ?

저는 평소 소통을 바탕으로 주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의원이 되고자 하는 것입니다.   후반기 의장으로서 2017년도에도 이와 같은 신념으로 초심을 잃지 않고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

지역사회에 소외된 사람이 없도록 모든 구민이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며 주민의 작은 불편사항이라도 크게 듣는 지역사회의 일꾼으로서 역할을 다 할 것입니다.

또한 의원으로서 본분을 잊지 않고 집행부의 견제 기관으로서 민원인 편에 서서 불편을 해소하고  모두가 잘사는 지역사회로 만들 수 있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Q. 2017년도에 실시될 예정인 대선에 있어서 지방의회의 책무화 활동전망은?

2017년 정유년에는 대통령 탄핵 결정과 문화계 블랙리스트 등 국내에는 사회혼란과 큰  어려움에 봉착해 있습니다. 중앙정부의 정책기조에 따라 지방에서도 많은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광장에 모인 1000만 촛불이 민주주의에 대한 저력을 보여 주었으며, 이런 힘의 원천이 경제 발전으로 이어져 대한민국이 한층 더 성숙한 국가로 발전 될 것으로  믿습니다. 이런 성숙한 국민앞에 지방 기초의회 의원으로서 본연의 책무를 다하고 사회 저변의  민의를 받들어 행정적 안정과 주민과 소통하고 협력하여 구민 복리 증진과 구정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Q. 남구 구민들에게 대하여 전하고 싶은 말씀은?

먼저, 지난 한해 남구의회가 활발한 의정활동을 전개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성원과 격려를  보내주신 구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돌이켜보면 지난 한해는 정부에 대한 국민들의 신념과 가치를 붕괴시킨 국정농단 사건으로  대한민국 민주주의 정치에 적색신호가 켜졌습니다.  그렇지만 우리 국민은 이러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하나 된 마음으로 대한민국의 성숙된  민주주의 저력을 만천하에 보여 주었습니다.

이러한 민심을 가슴깊이 새긴 우리 남구의회에서는 구민의 대표기관으로서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를 통해 참 의회상을 마련하고, 기초의회 본연의 책임과 역할에 충실하였으며,  신뢰받는 의회의 위상을 정립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왔습니다

특히, 양과동에 가연성폐기물 연료화 사업(SRF)과 관련 남구 주민 숙원사업으로 송암 생활체육 시설 조성, 남구 재활용선별센터 설치 등을 시에 건의하는 등 살기 좋은 남구 건설에 한걸음  더 나아가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 하였습니다.

2017년에도 우리 남구의회는 보다 새로운 희망을 품고 지역민과 함께하는 의정! 성실하게 봉사하는 의정! 깨끗하고 신뢰하는 의정! 연구하고 창조하는 의정! 구현을 위해 다양해져 가는 구민들의 욕구 충족에 역점을 두고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2017년 한 해도 구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희망이 가득하기를 기원드리며, 앞으로도 구민  여러분께 믿음과 희망을 주고 구민과 함께하는 의회가 되도록 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과 전폭적인 지지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