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소통과 공감으로 고객감동 실현하는 CS핵심리더

한국농어촌공사 전남지역본부(본부장 김행윤)는 전남지역 각 팀 CS리더 55명이 참석한 가운데 25,26일 양일간 『CS핵심리더 양성』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고객만족을 넘어 고객감동을 실현하기 위한 ‘소통 공감 액션의 장’이라는 주제로 고객서비스 마인드 함양과 응대스킬을 향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에서는 CS리더십 마인드를 함양하고 각 팀 CS리더가 팀내에서 리더로서고객서비스 마인드 향상 코칭활동을 할 수 있는 구체적이고 실전중심의 강의가 이뤄졌다. ▲고객응대를 위한 소통 커뮤니케이션 ▲고객니즈파악과 공감 - 사례별 비법 전수훈련 ▲감성 코칭을 위한 교양강좌 ▲고객감동을 위한 서비스 실전, Role-playing(역할연기법) ▲ CS리더의 코칭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워크숍에서는 김경희(희망교육원 대표원장) 강사와 김경남(충청대 관광학부) 교수를 초청해 ‘행복한 삶터에서 나오는 멋진 친절’과 ‘소통으로 하나되는 커뮤니케이션’ 강좌를 개최해 교육생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김행윤 본부장은 “민간 기업에 뒤지지 않는 고객만족 서비스를 제공해 국민에게 신뢰받고 사랑받는 일등공기업이 되도록 노력을 계속해야한다”며 “고객 접점에 있는 직원 개개인이 공사를 대표한다는 마음가짐으로 고객만족서비스를 실천할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