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보미『건강한 영양 간식 만들기』 보수교육 실시

고흥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우운기)는 9월18일 센터 내 교육실에서 2012년 아이돌보미 제5차 보수교육 및 월례회의를 실시했다. 아이돌보미 16명이 참여한 가운데 아동의 안전한 보호 및 돌봄 업무 수행에 따른 아이돌보미 직무에 대하여 논의하고 교육하는 자리가 되었다.

이번 보수교육은 김은미 강사로부터 『건강한 영양 간식 만들기』로 두유 초코, 견과 쿠키 홈베이킹 교육을 실시하였다.
홈베이킹은 건강 재료인 두유와 식물성 오일을 이용하여 특별한 제과 도구 없이도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어 경제적이며 시간적 부담이 적다. 또한 채식 베이킹은 아토피로 고생하는 아이들과 다이어트 중인 여성, 성인병이 있는 어른들까지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간식이다.

아이돌보미는 이번 교육을 통해 건강한 영양 간식을 만들어 돌봄 아동에게 행복한 간식을 제공하고 돌봄 아동과의 관계형성을 위한 매개체로 활용하여 아이와 친밀하고 좋은 관계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아이돌봄 지원사업은 부모의 출장, 야근 또는 질병 등으로 인한 일시적인 돌봄이 필요한 가정에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을 받은 아이돌보미를 파견하여 자녀의 안전과 건강한 양육을 위해 개별 돌봄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양육부담 경감 및 취약계층의 육아 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서비스이다.

아이돌봄 서비스를 희망하는 가정은 고흥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 직통전화 ☎835-5964(아이돌보미)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