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춘범 前광주시의회 의장, 김우상 前북구의회 의장 등 지역정가의 중량감 있는 인사들 대거 복당

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은 10월24일 오전 당원자격심사위원회를 열어 복당신청자에 대한 복당을 심사, 의결했으며,  이번 당원자격심사위원회는 지난 8월 이형석 시당위원장 선출 이후 처음 열린 것이다.

24일 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에 따르면 이날 처리된 복당신청은 총 54건으로, 이 중 탈당 후 1년이 경과한 복당신청자 35명에 대한 복당이 의결 됐으며, 오는 11월 3일(목) 개최되는 제3차 상무위원회를 통해 복당여부가 최종 확정되게 된다.

탈당 후 1년이 경과하지 않은 19명의 복당신청자에 대한 복당심사는 중앙당 당원자격심사위원회와 당무위원회 의결을 통해 결정되게 된다.

한편 이번 복당신청자에는 이춘범 前광주시의회 의장, 김우상 前북구의회의장, 박현 김대중정부 청와대공보국장, 이왕섭 前북구의원, 정진삼 광주장애인문화협회장 등 지역 정가에서 중량감 있는 인사들이 대거 포함돼 있으며, 더불어민주당을 통해 정권교체과정에 역할을 하고 싶다는 것이 주된 복당 사유인 점을 볼 때 더불어민주당이 지역 민심을 회복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지난해 10월 이후 1년간 신규 입당한 당원 수가 3,282명에 달하는 점도 더불어민주당의 지속적인 민심 회복세를 뒷받침 한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