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박람회장 컨벤션관서 약 천 여명 참석, 자비 명상 프로그램 참가자들 ‘호평’

2016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조직위원장 김성)가 15일 주말을 맞아 힐링멘토 ‘마가스님’과 함께하는 명상 치유 체험인 ‘나는 내 인생의 주인공’을 진행했다.

박람회장 주제관 2층 컨벤션관에서 열린 이날 프로그램에는 약 천여 명의 관람객이 참석했다. 마가스님은 전남 고흥출신으로 EBS <초대석>, 불교TV <마음 꽃이 피었습니다> 등 방송 출연과 다수 저서의 집필을 통해 대중적인 인지도가 높은 스님이다. 제9대 동국대학교 정각원(교법사)소속으로 현재 사단법인 자비명상의 대표를 맡고 있다.

이날 프로그램은 자기 긍정과 자신에 대한 자비의 마음, 사회생활에서 원만한 대인관계에 도움을 주는 ‘자비명상’을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16일 2016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이날 강연은 자비명상 프로그램과 상담 프로그램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자비명상 프로그램은 자신에 대한 자비로움을 막는 부정적인 마음과 경험을 풀어내 자신에 대한 확신과 타인을 있는 그대로 포용하고 받아들일 수 있도록 하는 점에 초점을 맞춰 진행됐다.

2016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 조직위 관계자는 “힐링 여행의 계절, 가을 나들이에 나선 관람객들을 위해 마가스님과 함께한 특별한 명상 이벤트를 준비했다”라며 “다양한 통합의학 체험 프로그램과 더불어 이번 명상 힐링 체험을 통해 관람객 모두가 심신의 휴식을 얻고 가셨길 바란다”고 말했다.

통합의학 관련 다양한 정보와 의료서비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세계 최초의 국제박람회인 ‘2016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는 ‘통합의학, 사람으로 향하는 새로운 길을 열다’라는 주제로 전라남도 장흥군 안양면 비동리 일원에서 개최된다. 박람회 현장은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셔틀버스 등 박람회 관련 자세한 안내는 공식 누리집(www.expo2016.kr)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