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동구의회(의장 박대현)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동구의원 연구모임”소속의원들은 23(금) 오전 11시에 동구의회 소회의실에서 그동안의 연구 성과에 대한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23일 동구의회에 따르면 이번 최종보고회는 올해 5월을 시작으로 9월까지 4회에 걸친 토론 및 관련 전문가들로 구성 된 간담회를 통해 도출 된 논의 결과와 지난 6월 29일 마을공동체 선진지 견학 결과에 대한 보고, 의원별 연구자료 발표 및 질의답변 순으로 진행되었다.

보고회에는 동구의회 연구모임 의원, 동구청에서는 마을공동체 담당 과장과 관계 공무원이 참석하는 등 성황리에 보고회를 마쳤다.

이번 동구의원 연구모임 최종보고회를 주관하였던 모임 대표 전영원의원은 “최종보고회에서 나온 여러 가지 연구자료 및 방안들이 마을공동체사업 활성화에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보고회 자료는 동구청에 제출하여 마을공동체 활성화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마을공동체사업은 관이 주도해서 하는 게 아닌 지역민들의 목소리를 듣고 지역민과 함께 연대하는 중요성을 강조하며, 동구의원 연구모임 소속 의원들은 이번 최종보고회를 끝으로 연구모임은 해산되지만 별개로 마을공동체 활성화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하였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