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과 유기적 협력으로 현안사업 추진 힘 모으기로

광주광역시 동구(청장 김성환)는 지난 7일 동구청 3층 상황실에서 박주선 국회부의장과 국민의당 당직자를 초청, ‘2016년도 정책간담회’를 갖고 지역발전과 현안사업 추진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날 정책간담회는 국민의당 소속 김성환 동구청장을 비롯해 박대현 동구의회 의장 등 동구 의원, 당직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심도 깊은 정책협의와 토론이 이어졌다.

동구는 김성환 청장 취임 이후 푸른마을공동체센터 건립 등 11개 65억 원 규모 사업의 국·시비 확보를 비롯해 남광주시장 야시장·청년몰 조성사업, 내남 도시개발사업 사업자 선정 등 그간의 현안사업 추진 성과를 보고했다.

 

더불어 다목적체육관 건립, 아시아음식문화지구 조성사업, 계림2동 주민센터 건립 등 부족 사업비 56억 원을 국비·특별교부세로 지원받을 수 있도록 협조를 요청했다.

김성환 동구청장은 “현안사업 추진에 필요한 예산확보 등 지역발전을 추동하는 에너지를 모아내기 위해서는 당정 간 대화를 통한 소통과 유기적인 협력관계가 중요하다”면서 “이번 간담회가 주민들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든든한 연결고리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국민의당 동구 지역위원장인 박주선 국회부의장도 “동구청과 적극 협력해 현안문제 해결에 앞장설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발전과 구민 행복을 위한 민생예산 확보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화답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