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나리·벚꽃·유채꽃·장미·이팝나무 ‘봄꽃지도’ 보며 나들이

광주시, 봄꽃 명소·문화예술 관광지 망라한 지도 제작/광주광역시 제공

[빛가람뉴스=조인호 기자] 광주광역시와 광주관광공사는 지역 곳곳에 핀 봄꽃 명소와 문화·예술 관광지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봄꽃 지도’를 제작했다.

26일 광주시에 따르면 ‘봄꽃 지도’는 봄 나들이를 계획하고 있는 시민과 여행객들이 3~5월 지역 봄꽃 명소를 둘러보고 주변 문화예술 프로그램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제작했다.

지도에는 개화시기별로 ▲개나리 ▲벚꽃 ▲유채꽃 ▲장미 ▲이팝나무 등 15곳의 봄꽃 명소를 소개했고, 인근 미술관, 박물관 등 공공기관에서 운영하는 문화예술기관과 민간 운영 전시관 등의 위치 정보를 담았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광주시립미술관 등은 봄을 맞아 각종 전시이벤트를 열고 있으며 마을 곳곳에 있는 작은 미술관 등도 특색있는 전시를 선보이고 있으며, 5월 ‘박물관·미술관 주간’에는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으로 꽃과 함께 예술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봄꽃 지도는 광주문화관광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으면 된다. 각종 전시·행사 내용은 홈페이지 행사 일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준영 신활력추진본부장은 “봄꽃과 함께 다양한 전시를 관람하면서 예술여행도시 광주를 만끽하길 바란다”며 “올해는 문화예술과 더불어 스포츠, 축제, 야간 관광 등 여행객들이 광주를 즐길 수 있는 관광콘텐츠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