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신축, 재축 등 대상자 80여명, 사업추진 절차, 대출, 사후관리 등 내용 공유

▲ 고흥군, 2024년 농어촌주택개량사업 대상자 사업 설명회 개최

[빛가람뉴스=곽유나 기자] 고흥군은 지난 25일 고흥문화회관 송순섭실에서 2024 농어촌주택개량사업 선정대상자 등 80명을 대상으로 사업 설명회를 가졌다.

본 사업은 농촌지역의 노후·불량한 주택 개량 및 신규 주택건축 등 주거환경 개선을 통한 주거복지 실현으로 농촌 주민 삶의 질 향상과 도시민의 농촌 유입을 촉진해 농촌지역 활성화 도모에 목적을 두고 있다.

지원사업 내용은 사업대상자가 주택을 신축, 재축, 증축 등 개량한 후 주택과 토지를 담보로 농협 등 금융 기관에서 1년 거치 19년 분할 상환 또는 3년 거치 17년 분할 상환 중 선택할 수 있고 연 2%의 이자로 최대 2억 5천까지 융자 대출해주는 정부 시책사업이다.

고흥군의 올해 농어촌주택 개량사업 물량은 80동이며 신청물량 다수 중 농촌지역에 거주하고 있거나 거주하려는 무주택자 등을 최종 확정 후 지난 3월 7일 72명에게 통보했다.

또한, 주택개량지원 사업 목표 물량 중 미달 된 사업량에 대해서는 읍·면을 통해 추가로 대상자를 모집해 추진할 계획이며 사업량에 추가 접수된 희망자는 중도 포기자가 있을 경우 신속 연계 지원할 계획이다.

고흥군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는 사업대상자에게 사전에 사업목적, 추진 절차 및 내용, 대출 방법을 안내해 대상자가 원하는 주택 개량 사업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하는 데 목적이 있다”며 “본 사업을 통해 농어촌 주거환경 개선과 최근 늘어나고 있는 귀농·귀촌인의 빠른 안착으로 지역 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