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일부터 12일까지, 신청서 접수···건설기계 엔진 교체는 자부담 없이 전액 지원
경유 자동차 매연저감장치 부착, 장치 부착 비용의 약 90%가 지원

화순군청 전경(사진=곽유나 기자)
화순군청 전경(사진=곽유나 기자)

[빛가람뉴스=곽유나 기자] 화순군은 26일 미세먼지 저감 및 대기질 개선을 위해 경유 자동차 매연저감장치 부착 및 건설기계 엔진 교체 지원사업 신청을 오는 4월 1일부터 12일까지 받는다.

26일 화순군에 따르면 지원 대상은 경유 자동차 매연저감장치 부착 지원사업의 경우 배출가스 5등급 경유 자동차이며 건설기계 엔진 교체 지원사업은 ‘04년 이전 배출가스 규제 기준을 적용받은 엔진을 탑재한 건설기계이다.

지원 금액은 경유 자동차 매연저감장치 부착의 경우 장치 부착 비용의 약 90%가 지원되며 건설기계 엔진 교체는 자부담 없이 전액 지원할 방침이다.

한편 사업에 선정되어 장치 부착 및 엔진을 교체했을 시 최소 2년간 의무 운행 기간을 준수해야 하며 의무 운행 기간 미준수 시에는 사용 기간별 지원 금액 회수 기준에 따라 지원금이 회수될 수 있기에 특별히 유의해야 한다.

사업 신청은 거주지역에 따라 화순읍 거주자는 화순군청 별관 2층 환경과에서 면 단위 거주자는 해당 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방문이 어려운 경우 자동차 배출가스 누리집을 통해 별도의 구비 서류 없이 회원가입 후 온라인 신청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