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호’ 띄우기·그림 전시·하천 정화 활동 등 다채

▲ 물은 우리의 미래, ‘세계 물의 날’ 기념행사

[빛가람뉴스=이종화 기자] 광주 동구는 ‘세계 물의 날’을 맞아 광주천 일원에서 물 절약 홍보 프로그램과 하천 정화 활동 등 다양한 기념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도랑 지킴이 등 민간 단체 활동가들과 관내 유치원 아동 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수자원 보전에 대한 그림 전시,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 지구환경 지키기에 동구가 앞장선다는 의미를 내포하는 ‘동구 호’ 띄우기 등 물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동구 호’는 우리 생활 가까이에 있는 우유 팩·투명 페트병·빨대 등 생활 쓰레기를 재활용해 만든 것으로 수자원을 경쟁하며 남용하는 대상이 아닌 함께 상생하며 이용하는 자원으로 바라볼 수 있도록 서로에게 연결된 공생의 이미지를 구현했다.

특히 유치원 아동들이 행사에 함께해 오늘의 지구환경을 지키기 위한 실천이 미래세대가 건강한 생태에서 살아갈 수 있는 환경 조성의 초석임을 일깨우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임택 동구청장은 “이번 행사가 수질오염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물 부족 문제를 되짚어 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물과 하천 생태계의 중요성에 대해 널리 홍보해 지속가능한 생태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계 물의 날’은 UN이 물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물 부족에 대한 국제적 협력을 이끌어내기 위해 1993년에 제정·선포한 기념일이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