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광군 ‘청년·인구정책 분석 및 대응 방안’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빛가람뉴스=정영곤 기자] 영광군의회 의원정책연구 1팀은 지난 13일 영광군의회 의원간담회실에서 영광군의회 의원, 실과소장 등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년·인구정책 분석 및 대응 방안’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지난 2월 중간보고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반영하고 영광군민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의 결과를 토대로 한 영광군의 인구 특성 분석과 현실적인 인구 늘리기 방안 제시를 위해 실시됐다.

보고회 주요내용에는 인구대응 선도도시 영광을 달성하기 위한 비전과 전략방향 및 목표, 이를 위한 4가지 영역에서 영광군의 기존 인구 정책과 중복되지 않고 차별화된 사업 등이 포함됐다.

제시된 주요 사업은 △영광 청년 4.0 일자리, △원스탑 통합 육아시스템, △인근 대도시 문화예술 관림 기회 제공, △교육 목적 관내 이주 가족 대상 사택제공 등이다.

의원정책연구 1팀 대표 장기소 의원은 “인구대응 선도도시인 영광군은 5년 연속 합계출산율 1위를 달성하였지만 그 수치는 매년 감소하고 있는 상황으로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효과적인 대책이 필요하다”며 "연구용역을 통해 지역소멸을 막기 위해서는 외부 인구 유입과 출산 인구 증가가 필요하고 특히 청년들이 정착할 수 있도록 양질의 일자리와 살기 좋은 정주여건 등을 제공함으로써 젊고 활기찬 영광을 구현해야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