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학습을 통해 초·중·고 학생들의 학습격차 해소 기여 기대

광주광역시교육청이 18일 농협 광주본부와 온라인 배움터 ‘초록샘’ 이용과 관련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광주광역시교육청 제공

[빛가람뉴스=조인호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청이 18일 농협 광주본부와 온라인 배움터 ‘초록샘’ 이용과 관련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18일 광주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업무협약은 이정선 교육감과 이현호 농협중앙회 광주본부장을 비롯한 관계자 10명이 참여한 가운데 이뤄졌다.

양 기관은 앞으로 우리지역 초·중·고 학생들의 학습과 관련된 성장과 격차 해소를 위한 온라인 배움터 ‘초록샘’ 사용과 학교 운영 지원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주요 내용은 ▲학생들의 학습성장과 학습격차 해소를 위한 양질의 교육 환경 제공 ▲온라인 배움터 지원을 위해 각 학교와의 전반적인 업무 협조 ▲온라인 배움터 사업지원 및 학생들을 위한 초록샘 운영 등이다.

이정선 광주시교육감은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키우고 다양한 실력 향상을 위해 농협과의 초록샘 이용 업무 협약은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학생 개개인의 특성을 배려한 맞춤형 교육을 실천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온라인 배움터 초록샘은 도농 간 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농협재단에서 운영하는 사회공헌 무료교육 플랫폼이다.

주요 내용은 초·중·고 주요과목 강의, 진로교육·경제금융교육·인성교육 강의, 영어·일본어·중국어 강의, 1:1 대학생 멘토링 등으로 우리 지역 학생들은 회원가입 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