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간부회의서 설명···AI 2단계 예타면제 사업, 군공항 이전 사업, 5·18 헌법전문수록 등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14일 오전 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간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광주광역시 제공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14일 오전 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간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광주광역시 제공

[빛가람뉴스=조인호 기자]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14일 광주에서도 대통령의 민생토론회가 조만간 열릴 것이라고 전망했다.

강 시장은 이날 시청에서 간부회의를 주재하면서 “그동안 민생토론회는 어느 곳 하나 권역을 묶어서 공동 개최를 한 사례는 없었다”며 “공동 개최는 형평성에 맞지도 않고 시민들이 원하지도 않는다”고 주장했다.

이어 “광주에는 광주의 현안이 있고, 전남에는 전남의 현안이 있다고 판단해 광주·전남 공동 토론회는 옳지 않다고 말했고, 그 판단이 받아들여져 오늘 전남도청에서 민생토론회가 열렸다”고 말했다.

아울러 “

강기정 광주시장은 광주에서 열릴 ‘대통령 민생토론회’과 관련해 “AI 2단계 예타면제 사업, 군공항 이전 사업, 5·18헌법전문수록, 또 복합쇼핑몰 건설에 따른 SOC 기반구축 사업, 어린이 아동병원, 건설업계 부도사태, 대유위니아 위기 등 민생과 관련된 사업들이 현안으로 포함될 것”이라며 “이와 관련해 간부들이 준비를 철저히 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지난 2월 14일부터 부산을 시작으로 대통령이 전국 투어를 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 강기정 광주시장은 대통령실에서 광주·전남 공동개최 의사를 밝히자 공동개최에 난색을 표시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