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개 읍·면 합동 조사를 통한 도로 포트홀 신속 보수 추진

화순군은 13일 관내 도로 파임이 발생해 차량 타이어 파손 사고가 속출하는 등 파손된 도로를 정비하기 위해 소파 보수 추진계획을 수립해 조기에 복구할 예정이다./화순군 제공

[빛가람뉴스=곽유나 기자] 화순군은 13일 관내 도로 파임이 발생해 차량 타이어 파손 사고가 속출하는 등 파손된 도로를 정비하기 위해 소파 보수 추진계획을 수립해 조기에 복구할 예정이다.

13일 화순군에 따르면 겨울철 지반 동결 및 해빙 등으로 인해 발생한 도로 파임에 대해 13개 읍·면 합동 조사를 통해 시가지, 주요 도로뿐 아니라, 관내 전 지역을 대상으로 조사에 착수해 3월까지 파손된 도로를 복구, 차량 통행의 불편함을 최대한으로 해소할 예정이다.

관내 주요 도로 중 국지도 55호선 ~ 지방도 817호선 구간은 전라남도 도로관리사업소에서 소파 보수를 조기에 완료할 예정이다을 전했다.

아울러 상시 긴급 복구를 위한 자재도 충분히 비축해 복구 후에도 도로 파임 발생 시 체계적이고 신속한 보수를 위해 도로 보수반을 편성, 관내 전역을 순찰·점검할 계획이다.

화순군 관계자는 “해빙기 도로 안전을 위해 상시 점검을 강화하고 민원 발생 시 즉각 대응체계로 군민들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