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동동, 어린이 체험형 예술 전시 ‘황금 탐사선’ 열려

▲ 담양 해동문화예술촌, 2024 상반기 전시 프로그램 다채

[빛가람뉴스=곽유나 기자] 담양군문화재단 해동문화예술촌이 오는 16일부터 6월 2일까지 기획전시와 어린이 체험형 예술전시를 선보인다.

먼저 아레아갤러리에서 ‘간극본능, 그리고 미완의 내러티브’ 전시가 열린다.

이번 전시는 림배지희, 박재훈, 윤미류 작가를 초청해 ‘과잉과 결핍’이라는 주제를 탐구한다.

자신만의 세계를 구축해 가고 있는 예술가들에게 집중한 이번 전시는 ‘간극’을 각자의 시선으로 재해석하며 ‘간극’의 인식 변화 과정을 사유한다.

또한 소동동에서 어린이 체험형 예술전시 ‘황금 탐사선’이 열린다.

미래세대를 대상으로 동화적 요소를 가미한 이번 전시는 전시장 전체를 푸른 빛으로 구성해, 굽이굽이 돌길 따라 바닷속을 거니는 듯한 공간을 연출한다.

대중 접근성이 강화된 전시를 통해 미래세대에 문화와 어우러지는 교육적 가치를 부여하고자 한다.

한편 해동문화예술촌은 실험예술을 기반으로 한 문화복합공간으로 폐허가 된 옛 해동주조장과 옛 담양의원, 옛 담양읍 교회에 문화예술을 입혀 원도심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역사·문화적 가치를 보유한 공간을 문화거점시설로 재조성해 예술인들에게 문화 활동 기회를, 지역민과 방문객에게는 문화 향유의 갈증을 해소하고 있다.

담양군문화재단 관계자는 “관객에게 다양한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미래세대의 문화예술 잠재력을 발굴하는 데 기여하겠다”며 “군민과 방문자가 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해 담양이 수준 높은 문화예술의 도시로 성장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