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2일까지 접수···5월 31일 ‘군민의 날’ 기념행사 시 군민의 상·명예 군민증 수여

완도군청 전경(사진=정영곤 기자)
완도군청 전경(사진=정영곤 기자)

[빛가람뉴스=정영곤 기자] 완도군이 군민의 자긍심을 고취하고자 매년 지역사회 발전과 군민 복리 증진 등에 공적이 있거나 명성을 떨친 공로자를 발굴하기 위해 4월 12일까지 ‘완도군민의 상’과 ‘명예 군민’ 후보자 추천을 받는다.

12일 완도군에 따르면 ‘완도군민의 상’ 후보자 추천 부문은 교육 및 문화·체육, 사회복지 및 환경, 산업 경제, 향토방위 질서 안보 등 4개이며,  ‘명예 군민’은 문화, 예술, 교육, 체육, 경제, 과학 등 군정 발전 및 군 위상 제고에 기여하거나 군민 화합에 공로가 인정되는 자를 추천 받는다고 밝혔다.

후보자 추천은 군의회 의장, 기관·단체장, 읍면장, 개인 등이 할 수 있으며 개인의 경우 세대주 30인 이상의 연서 추천이 있어야 한다.

추천 방법은 추천서 공적 조서 등 관련 서류를 구비해 주소지 읍·면사무소 또는 군청 행정지원과에 방문 제출하면 된다.

완도군은 "5월 중 심사위원회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라며 "수상자에게는 5월 31일 열리는 ‘제53회 완도군민의 날’ 기념행사를 통해 군민의 상과 명예 군민증 등을 수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