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BM, 다니엘 지칼 ‘Fresh’에 “내가 이 곡으로 데뷔했다면 거만하게 다닐 것”

▲ 사진 제공 = 피네이션

[빛가람뉴스=곽유나 기자] 신인 아티스트 다니엘 지칼이 걸출한 선배들과 각기 다른 케미를 선보였다.

피네이션은 최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니엘 지칼의 처음 뵙겠습니다’ 카드 BM, 방예담, 밴드 더로즈 편을 순차적으로 공개했다.

BM을 만난 다니엘 지칼은 “과거 카드의 공연에 열광한 팬”이라고 밝히며 데뷔곡 ‘Fresh’를 소개했다.

BM은 한껏 긴장한 다니엘 지칼에게 “내가 이런 곡으로 데뷔했다면 꽤나 거만하게 다닐 것 같다”고 극찬하는가 하면, 다른 분들에게 곡을 들려줄 때 웃으며 추임새를 더하라는 등의 조언을 건네며 든든한 선배의 모습을 보였다.

또한 다니엘 지칼은 오디션 프로그램 출신이라는 공통점을 가진 방예담을 만나 친화력을 발동했다.

방예담 특유의 감성에 연신 리스펙을 보낸 다니엘 지칼은 영어와 포르투갈어를 전수해 주며 어색함을 덜어냈고 ‘Fresh’를 들은 방예담은 “랩할 때 한국어 발음이 정말 좋다”고 칭찬으로 화답하며 환상의 티키타카를 펼쳤다.

밴드 더로즈와 다니엘 지칼의 특별한 시간도 공개됐다.

더로즈는 글로벌 무대에서 공연을 펼치는 밴드인 만큼 ‘인터내셔널 아티스트’를 꿈꾸는 다니엘 지칼에게 넓은 시야를 가질 수 있도록 코멘트하는가 하면, “ 틀에 갇힌 리액션을 하기 보다는 느낀 그대로를 표현하라”고 말했다.

다니엘 지칼은 “꼭 기억하겠다”고 ‘힙합 뉴 제너레이션’ 다운 의지까지 다졌다.

‘처음 뵙겠습니다’는 다니엘 지칼이 평소 존경하던 선배들을 직접 만나 이야기를 나누는 콘텐츠로 매 회차 박재범, 스윙스, 타블로를 비롯한 다채로운 게스트가 출연해 눈길을 끌고 있다.

다니엘 지칼은 디지털 싱글 ‘Fresh’를 발매하고 열띤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