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8일 군청 3층 회의실에서 제48차 영광군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 위촉식 및 회의를 개최했다./영광군 제공

[빛가람뉴스=정영곤 기자] 영광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8일 군청 3층 회의실에서 제48차 영광군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 위촉식 및 회의를 개최했다.

11일 영광군에 따르면 제5기 대표협의체 위원은 공동위원장을 포함한 당연직 위원 4명과 사회보장 시설 및 공익단체 대표, 학계 전문가, 지역사회 대표 등 각 사회보장 분야에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위촉위원 24명을 더해 총 29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위촉식을 시작으로 민간위원장으로 이재현 교수가 선출됐고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시행 결과, 2024년 영광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 계획 등 6건의 안건을 심의하고 희망이 모이는 영광곳간 모금액 및 착한가게·착한이웃 가입현황을 보고했다.

강종만 영광군수는 “앞으로 2년간 영광군 사회보장 발전을 위해 애써주실 이재현 위원장님과 위원님들께 감사드리며 상호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보다 촘촘한 맞춤형 복지실현으로 따뜻하고 희망이 넘치는 영광군을 만들어나가자”며 기관·단체의 적극 참여를 강조했다.

한편 지난 7일 지역사회보장 실무협의체 회의 시 실무협의체 위원장에 서희권 위원장이 선출됐고 실무협의체는 대표협의체의 안건에 대한 사전 협의 및 조정의 기능을 하게 된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