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 오프라인 모두 접수, 기간 안에 신청 당부

▲ 놓치지마세요 소상공인 전기요금 최대 20만원 지원

[빛가람뉴스=박지훈 기자] 강진군은 최근 에너지비용 인상에 따라 어려움을 겪는 영세 소상공인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전기요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은 힘든 자영업자들이 전기요금 상승에 대응하고 지속적인 운영을 보장하는 데 필수적인 사업으로 지원 자격을 갖춘 경우, 반드시 신청해야 한다.

신청자격 요건으로 ▲공고일 기준활동 중인 소상공인 중 개업일이 2023년 12월 31일 이전 ▲2022년 또는 2023년 국세청 부가가치세 신고 매출액 3,000만원 이하 ▲사업장용 전기요금을 부담하고 폐업 상태가 아닌 개인·법인사업자 등으로 세가지 요건을 모두 충족해야 한다.

신청은 온라인 간편 신청으로 하면 되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전남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방문해 직접 신청할 수 있다.

온라인 신청은 대상자 여부조회 본인인증 추가정보 확인 및 입력 지원 순으로 진행된다.

신청기간은 직접 계약자는 2024. 2. 21~4. 20까지이고 비계약 사용자 2024. 3. 4~5. 3까지로 반드시 기간 안에 신청해야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강진군 관계자는 “한 푼이 아쉬운 때에 요건에 해당되는 강진군의 소상공인들이 몰라서 혜택을 놓치는 일이 없도록 기간안에 꼭 신청해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