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안군복지재단 2024년 낙도 이·미용 사업 활기찬 출발

[빛가람뉴스=정영곤 기자] 신안군복지재단 낙도 지원센터는 신안군의 12개 읍면 27개 낙도를 대상으로 3월 7일부터 ‘찾아가는 낙도 이·미용 사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신안군의 ‘찾아가는 낙도 이·미용 사업’은 복지서비스 향상 노력의 하나로 10년 이상의 미용 경력이 있는 전문 미용사가 낙도별 연 2~3회 이상 방문해 정기적인 이·미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8년 조례를 제정하고 2020년 이·미용사 모집과 낙도 지원센터 개소 등 준비 기간을 거쳐 2021년도부터 현재까지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지난 2023년에 299명의 미용사가 주민 1,025명에게 커트, 염색, 파마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거동 불편 어르신들과 장애인에게는 가정으로 직접 방문해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신안군복지재단 낙도 지원센터 관계자는 “멀게는 4시간 동안 배를 타고 들어가 하룻밤을 자고 나와야 하는 가거도 만재도 방문은 어려움이 많지만, 다음 방문일을 기다리는 주민들을 생각하며 미용사 모집과 일정 조율 등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며 “주민들이 기뻐하는 모습을 보며 큰 보람을 느꼈다”고 전했다.

신안군복지재단은 앞으로 낙도 정주 여건 개선을 위한 이·미용 서비스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생필품을 후원받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의료, 이동 세탁, 자장면 봉사 등 다양한 민간 자원을 연계한 연합봉사도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