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봄처럼 따뜻한 경양초 늘봄학교 행복한 시작 상황 살펴

▲ 이정선 교육감, 늘봄학교 지원을 위한 경양초 방문

[빛가람뉴스=조인호 기자]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이 4일 올해 늘봄학교의 안정적 출발을 맞아 학교 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신학기 첫날 경양초등학교를 방문했다.

이 교육감은 교육청 담당자들과 함께 학교를 방문해 늘봄학교 운영을 위한 예산·인력 지원 내용과 공간확보 상황 등을 확인했다.

이와 함께 시교육청이 추가로 지원해야 할 부분이 있는지 살펴보며 시교육청 늘봄학교 관계자에게 학교와 소통해 늘봄학교가 차질없이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을 당부했다.

경양초는 앞으로 월수금에는 전통놀이, 화목에는 보드게임 등 놀이·체험 중심의 초1 맞춤형 프로그램을 하루 2시간씩 무료로 운영한다.

원활한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전통놀이, 보드게임 프로그램 강사를 2월 중 늘봄지원센터에서 선정해 학교에 배치했다.

경양초 이점동 교장은 “1학기 늘봄학교를 준비하면서 인력 및 공간확보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신학기 첫날 학생들의 웃는 모습을 보니 보람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정선 교육감은 “늘봄학교를 내실있게 운영해 현장에 잘 안착될 수 있도록 교육청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양초는 베트남, 캄보디아, 필리핀 등 12명의 이주배경학생들이 늘봄학교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광주다가치센터와 연계한 ‘다가치 통·번역서비스’를 제공받고 있다.

이와 더불어 학생·학부모가 함께 하는 한국어·문화교육 등도 함께 추진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