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3일까지 ‘동구 청년센터 아지트’서 2·3기 프로그램 운영

▲ ‘AI 실무 활용 커뮤니티’ 교육생 모집

[빛가람뉴스=이종화 기자] 광주 동구는 오는 4월 13일까지 동구 청년센터 아지트에서 진행하는 ‘AI 실무 활용 커뮤니티’ 프로그램의 상반기 2·3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AI 실무 활용 커뮤니티’ 교육은 AI 기술이 빠르게 발전하는 추세에 맞춰 디지털 융합 시대를 선도할 청년들의 미래를 위해 AI를 활용한 기초부터 실무 적용까지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앞서 지난달 17일과 24일 양일간 진행된 1기 교육은 참여자들의 적극적인 호응으로 마무리된 가운데 남은 2기 교육은 3월 9·23일 3기 교육은 4월 13·27일 진행된다.

교육 내용은 AI를 활용한 ▲수익화 모델 기초 ▲블로그 만들기 ▲유튜브 영상·쇼츠 등 SNS 만들기 ▲음원 제작 ▲로고 만들기 등 활용도 높은 실무형 구성으로 하반기까지 총 7기수로 진행된다.

참여 대상은 동구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중복 참여도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구청 누리집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동구 청년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임택 동구청장은 “성공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AI 교육 프로그램은 우리 동구의 미래 발전을 위한 중요한 디딤돌이 될 것”이며 “AI 실무 활용 커뮤니티가 계속해서 성장하고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관심 있는 청년들의 열정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