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당자 협의회 갖고 예산 적기 편성 및 신속집행 사항 공유

▲ 전남교육청, 지방교육재정 효율적 운영 방안 모색

[빛가람뉴스=조인호 기자] 전라남도교육청이 28~29일 여수 라마다 프라자에서 ‘2024년도 예산업무 담당자 역량강화 협의회’를 갖고 지방교육재정의 효율적 운영 방안을 모색한다.

전남교육청은 본청, 직속기관, 교육지원청 등 각 기관 예산담당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협의회에서 2023년 교육재정 실태조사 분석 결과를 공유하고 2024년도 효율적 재정집행 추진 방안 등을 협의한다.

협의회에서는 △ 2024년 상반기 신속집행 추진 방안 △ 2023년도 교육 재정 실태조사 분석 결과 공유 및 개선 방안 안내 △ 2023년 재정분석보고서 분석 등이 이뤄졌다.

또, 교육지원청 행정·재정지원과장을 대상으로 2024년 상반기 신속집행 협조 사항을 안내한다.

특히 오는 5월 29일부터 6월 2일까지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열리는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의 성공개최를 위한 행·재정적 지원 방안을 협의하는 시간도 마련돼 의미를 더했다.

박영수 행정국장은“이번 협의회가 지방교육재정 효율화 방안을 모색하고 예산담당자의 역량을 높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우리 교육청은 앞으로도 예산의 적기·적정 편성 및 신속·효율적 집행으로 우리 아이들의 소중한 꿈과 밝은 미래를 밝히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