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 및 인권친화적인 학교운동부 운영

▲ 광주광역시교육청사전경(사진=광주광역시교육청)

[빛가람뉴스=조인호 기자] 광주시교육청이 올해 학교체육 주요 업무 계획을 마련하고 지난 22일 업무 담당자 대상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학교체육 주요 업무 계획은 ▲학교 스포츠 클럽 학생 참여기회 확대 및 스포츠 클럽 활성화 ▲아침 시간활용을 통한 학생 건강 증진 ▲청렴하고 인권 친화적인 학교 운동부 육성 등에 중점을 두고 있다.

우선 학교스포츠클럽 학생 참여기회 확대를 위해 기존의 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대회 이외에 권역별 학교스포츠클럽대회 등을 신설한다.

이를 통해 학교 간 체육활동을 활성화하고 학생참여의 양적, 질적 성장을 목표로 추진할 계획이다.

또 아침 시간을 활용한 365 스포츠 교실 프로그램을 올해부터 새롭게 시도한다.

365 스포츠 교실은 스포츠활동에 참여하고자 하는 모든 학생들에게 시간, 장소, 인원의 제한 없이 가능한 모든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각 학교 특색에 맞게 운영하자는 취지에서 출발했다.

이번 프로그램 시행으로 학생들의 건강과 체력을 키우고 올바른 교우관계와 바른 인성 함양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마지막으로 학생 선수 인권보호와 청렴한 학교운동부 운영에 도움을 주고자 ‘학교 운동부 운영 길라잡이’를 개선하고 보완해 일선 학교에 보급한다.

이정선 교육감은 “학교 체육 활성화를 위해 여러 지원과 더불어 학교 현장과의 소통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