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 배달앱‘먹깨비’와 상생 배달앱 ‘땡겨요’ 이용하세요

보성군은 소상공인의 경영안정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남도와 함께하는 공공 배달앱 ‘먹깨비’와 신한은행에서 출시한 상생 배달앱‘땡겨요’를 운영하고 있다./보성군 제공

[빛가람뉴스=곽유나 기자] 보성군은 소상공인의 경영안정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남도와 함께하는 공공 배달앱 ‘먹깨비’와 신한은행에서 출시한 상생 배달앱‘땡겨요’를 운영하고 있다.

23일 보성군에 따르면 모바일로 다양한 배달 음식을 주문할 수 있는 ‘먹깨비’는 지역 화폐인 보성사랑상품권으로 결제할 수 있으며 축제·휴가철에 할인이벤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땡겨요’는 다가오는 3월 31일까지 첫 주문 시 최대 1만원의 혜택이 제공된다.

특히 소상공인들을 위해 각각 1.5%와 2.0%의 낮은 수수료로 부담을 완화했으며 가맹점주는 가입비, 월 이용료, 광고비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먹깨비’와 ‘땡겨요’는 구글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으며 입점을 희망하는 업체는 각각 누리집 및 고객센터를 통해 가입하면 된다.

보성군 관계자는 “신규 가맹점 발굴과 가입 유도로 군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품목을 다양화해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활기찬 온라인 상거래 기반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