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2일까지 한달간 접수, 4월 22일부터 입주

▲ 강진군, ‘농촌에서 살아보기 1기’ 참가자 모집 시작

[빛가람뉴스=박지훈 기자] 강진군은 2월 22일부터 3월 22일까지 한달간 농촌에서 살아보기 1기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다.

농촌에서 살아보기 기간은 4월 22일부터 입주를 시작해, 2개월에서 최장 6개월간 농촌 생활, 일자리 체험,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문화 탐방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귀농·귀촌에 대한 정보습득 및 농촌 생활을 미리 경험해 보는 프로그램으로 참가대상은 타 시 지역 거주 도시민이다.

‘농촌에서 살아보기’는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들에게 농촌지역에 거주하며 일자리, 생활 등을 체험하고 지역주민과 교류하는 기회를 제공해 성공적인 정착을 지원하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올해는 작천 금강까치내마을과 옴천 엄지마을 두 곳에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최영아 농업기술센터소장은 “도시민들이 농촌에서 살아보기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주민들과 교류하고 농촌 생활을 경험하며 귀농·귀촌에 대한 결심을 하게 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예비 귀농·귀촌인들이 성공적인 농촌 정착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프로그램과 지원 정책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진군은 귀농인들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귀농정착 보조사업으로 최대 1,500만원을 지원하고 있으며 체류형귀농사관학교를 운영해 주거 공간과 농업 관련 교육 제공하는 한편 귀촌인의 주거 마련을 위해 빈집을 리모델링 사업으로 최대 3천만원을 지원하고 주택을 신축하는 경우에도 3천만원을 지원하는 등 파격적인 주거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