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은 19일 군 소회의실에서 부서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24년 민생경제 회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2024년 상반기 신속 집행 추진 보고회를 개최했다./화순군 제공

[빛가람뉴스=곽유나 기자] 화순군은 19일 군 소회의실에서 부서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24년 민생경제 회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2024년 상반기 신속 집행 추진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사업 부서 5억원 이상, 비사업 부서 1억원 이상 사업으로 189건, 3,235억의 사업에 대해 사업별 집행계획을 보고했다.

20일 화순군에 따르면 신속 집행 추진계획을 수립해 소비·투자 목표액을 집중·관리하고 긴급입찰, 선금급 집행 활성화, 일상 감사·계약심사·적격심사 기간 단축, 추가경정예산 성립 전 사용 등 2024년 상반기 지방재정 신속 집행 지침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본예산 기준 상반기 80% 이상 발주, 65% 이상 자금 집행을 목표로 해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경제 활성화를 위해 부서장으로 구성된 신속 집행 추진단을 운영해 매월 분야별 실적을 점검하고 집행을 독려하는 등 집행 상황을 상시 모니터링을 할 방침이다.

구복규 화순군수는 “민생경제 회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서는 상반기 지방재정의 신속 집행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전체 부서는 강도 높은 진행을 추진해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