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기 전라남도교육청장성도서관장 3월 1일자 임용 예정

▲ 전남교육청, 개방형직위 감사관 공모 합격자 발표(김재기 감사관)/전남교육청 제공

[빛가람뉴스=조인호 기자] 전남도교육청이 개방형직위 공모를 통해 감사관에 김재기 전라남도교육청장성도서관장을 임용하기로 했다고 19일 홈페이지에 공고했다.

김재기 감사관 임용예정자는 1990년 교육행정직 공무원시험에 합격한 뒤 영암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장, 전라남도교육청 감사관 감사1·2팀장, 안전복지과장을 역임했고 현재는 전라남도교육청장성도서관장으로 재직중이며 향후 최종 임용후보자 등록 등 절차를 거쳐 2024년 3월 1일자로 임용될 예정이다.

도교육청은 지난 1월 개방형직위 감사관 채용 모집공고를 했으며 1월 25일 1차 형식요건심사 합격자 발표와 2월 14일 2차 적격성심사를 통해 임용후보자를 최종 결정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관련 분야 전문성을 갖춘 유능한 인재를 선발해 전남교육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감사관은 감사기구의 독립성 및 감사역량 강화에 기여하고 나아가 교육행정의 투명성을 제고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신임 감사관의 임용기간은 2년이며 ▲ 반부패 청렴정책 추진계획 수립·운영 ▲ 비위·진정·특별사안 등에 관한 조사 및 처리 ▲ 각급기관 감사의 수감 지원 및 결과 처리 ▲ 공직기강 확립 등의 직무를 수행하게 된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