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례군청사전경(사진=구례군)

[빛가람뉴스=곽유나 기자] 전남 구례군은 20일부터 ‘사회적 취약계층 등 친환경 보일러 보급 사업’과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설치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사회적 취약계층 등 친환경 보일러 보급 사업’의 지원 대상은 신청일 기준 구례군에 거주하는 사회적 취약계층이며 이번 지원 물량은 총 5대로 1대당 지원 금액은 80만원이다.

지원되는 친환경 보일러는 가스보일러와 전기보일러이다.

단, 도시가스 공급이 곤란한 지역의 경우 가정용 보일러 인증을 받은 2종 보일러도 지원된다.

지원 신청은 주소지 읍·면사무소 또는 군청 환경과로 방문해 할 수 있으며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면 선정된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노후 보일러를 친환경 보일러로 교체하거나 신규 설치한 후 보조금을 청구해야 한다.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설치지원 사업’의 지원 대상은 도시가스를 연료로 하는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를 설치하는 저소득층 및 취약계층이다.

올해부터는 기본 중위소득 70% 이하 다자녀 가구와 사회복지시설 등도 지원 대상에 포함됐다.

지원되는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는 가스 소비량 70kW 이하인 콘덴싱 가스보일러로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지원 물량은 총 5대로 1대당 지원 금액은 60만원이다.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설치지원 사업’ 지원 신청은 군청 환경과를 방문해서 해야 하며 사전 신청과 사후 신청이 모두 가능하다.

단, 사전 신청을 한 경우에는 대상자로 선정된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노후 보일러를 친환경 보일러로 교체하거나 신규 설치한 후 보조금을 청구해야 한다.

군 관계자는“대기오염물질을 줄이고 난방비도 절약할 수 있는 친환경 보일러 지원사업에 많은 군민들이 신청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