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 19교 석면제거 추진, 철저한 확인점검 다짐’

▲ 광주시교육청, 겨울방학 석면해체·제거 학교 점검 실시

[빛가람뉴스=조인호 기자] 광주시교육청이 15일부터 겨울방학 동안 석면 해체·제거가 실시되는 19개 학교에 대해 점검반을 편성해 현장 확인 점검을 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안전한 석면 해체·제거 공사가 이뤄지고 있는지를 확인하기 위해 시설과 공무원을 중심으로 점검반을 편성해 진행됐다.

석면 해체·제거 학교 점검은 계획수립→자체점검→확인점검→합동점검 순에 따라 실시하고 관계법령과 지침에 적합하게 철저한 공사관리를 할 예정이다.

주요 점검사항은 ▲발주부서 자체점검에 대한 확인점검 ▲학교시설 석면 해체·제거 안내서 적용 확인 ▲고용노동부 안전성 평가기준 반영여부 등이다.

이정선 교육감은 “이번 겨울방학 중에 석면해체 공사를 진행하는 학교들이 많다 개학 전에 공사가 안전하게 마무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교육청은 오는 2026년까지 관내 모든 학교의 석면건축자재 제거를 목표로 이번 겨울방학 동안 초등학교 4교, 중학교 7교, 고등학교 8교에서 석면해체·제거공사를 실시 중이다.

1학기 학교 운영에 불편이 없도록 모든 공사 과정을 개학 전에 마무리할 계획이다.

또 공사의 부실을 방지하기 위해 학부모, 시민단체 등으로 구성된 모니터단을 운영하고 지난해 11월 이에 대한 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