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부서장 보고 탈피…격의 없는 소통의 장 기대

▲ 나주시청전경(사진=나주시)

[빛가람뉴스=곽유나 기자] 전남 나주시가 기존 틀을 깨는 방식으로 신년 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할 예정이어서 눈길을 끌고 있다.

나주시는 오는 19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총 13일간 2024년 주요 업무계획 보고회를 갖는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기존 부서장 보고 방식에서 벗어나, 실무 팀장이 각 팀원의 역할과 주요 업무계획을 보고하는 형식으로 추진된다.

민선 8기 3년차를 맞아 시정 운영 방향을 더 면밀히 검토하겠다는 취지로 해석된다.

특히 전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형식을 따지지 않는 격의 없는 소통의 자리로 예산부터 주요 민원, 2025년 국·도비 건의사업까지 업무 전반에 대한 직원들의 다양한 의견이 자유롭게 오갈 것으로 보인다.

이같은 보고회는 그동안의 시정운영 방향을 점검하면서 동시에 올해 정책의 실효성도 높일 복안으로 평가받는다.

시는 이번 보고회에서 논의된 사항에 따라 역점 현안사업은 체계적으로 관리해 나가고 보완이 필요하거나 성과가 미진한 사업은 효과 등을 재검토해 추진 방향을 확정할 계획이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최종적인 일처리를 담당하는 직원들의 목소리를 가까이에서 듣고자 마련한 자리인만큼, 소중한 의견들이 오가는 공론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시민들이 피부로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함께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